‘거제의 걷기 좋은 길’ 가이드북 제작·배포

2021-10-18     배창일
거제시는 언택트 관광 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걷기여행을 활성화 하고 거제시의 아름다운 걷기 길에 대한 종합적이고 일원화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거제의 걷기 좋은 길’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이드북에서 남파랑길 거제구간 13개 노선과 연계된 거제섬앤섬길의 코스, 숙소, 맛집, 교통정보, 주변 명소 등 걷기여행에 필수적인 정보가 담겼다. 또 외국인들을 위한 영문번역판 제작도 동시 추진됐다.

특히 정보를 나열하는 딱딱한 백과사전식 책자에서 벗어나 에세이 형태의 새로운 시도로 거제 걷기여행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정보 획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드북은 진우석 여행전문작가의 밀도 높은 현장 취재와 현장감 있는 사진, 유려한 글 솜씨로 꾸며졌다.

시 관계자는 “가이드북을 구조라항에 소재한 거제섬앤섬길·남파랑길 여행자센터와 관광안내소, 지역 주요 숙박업소 등에 배포해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걷기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며 “지역 외 거주 관광객이 홍보 리플릿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 공식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신청하면 우편으로도 받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거제섬앤섬길과 남파랑길 거제 대표구간을 걷고 스탬프를 찍어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스탬프투어를 오는 12월 시작할 계획이다.

배창일기자 bci74@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