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공직윤리 운영평가 전국 우수

2021-10-31     정만석
경남도가 공직윤리 운영평가 4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도는 27일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실시된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도는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 공정성을 확보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해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는 전국 28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3, 광역자치단체 17개, 기초자치단체 226개)을 대상으로 9개 분야 25개 항목을 평가했고 최종 우수기관 6개가 선정됐다.

도는 공직자 재산신고, 퇴직공직자 취업제한, 주식백지신탁,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도는 그동안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윤리제도 안내, 공직유관단체와의 소통·협조 등 공직윤리제도 공유·준수에 힘써왔다.

임명효 도 감사위원장은 “경남도가 4년 연속 공직윤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직윤리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윤리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해 도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도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