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학교내 성범죄 근절 여성·시민단체와 간담회

2021-11-10     임명진
박종훈 교육감이 학교 내 교사 불법촬영 등의 성범죄 근절을 위해 여러 시민단체와 간담회를 열었다. 제대로 된 성범죄 예방과 근절을 위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아 대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10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박 교육감은 지난 9일 교육감실에서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단체연합 부설 정책센터, 김해여성회, 김해여성회 부설 가정폭력상담소, 김해 여성의 전화, 전교조 경남지부 여성위원회 관계자들과 교사 불법촬영 사안 발생에 따른 정책 대안을 논의했다.

참석한 시민단체는 △시민단체와 지속적 의견 교환을 위한 상설협의체 설치 △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 및 조례제정 검토 △피해학생 보호 및 지원을 위한 교사용 매뉴얼 및 연수과정 개발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박 교육감은 “지난해 불시 불법카메라 점검 체계를 구축했음에도 또다시 발생한 교사의 불법촬영은 교육의 기본적인 신뢰와 근본을 흔드는 범죄라는 점에서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철저한 예방과 빈틈없는 사안 처리, 피해자 보호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오늘 논의한 내용이 정책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경남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경남교육청은 상설협의체를 만들어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제안에 공감하며, 빠른 시일 안에 후속대책 마련을 위한 협의회를 열기로 했다. 향후에도 성범죄 예방을 위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아 대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