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2021 학교 공간혁신 TF 지원 마무리

2021-11-23     강민중
진주교육지원청은 23일 학교 공간 혁신 TF 회원을 대상으로 마지막 연수를 실시하며, 1년에 걸친 학교공간혁신 단계별 계약업무 지원일정을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학교 공간혁신사업은 오래된 학교시설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과 놀이 쉼, 공감과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학교공간을 탈바꿈하는 경남교육청의 교육 공간 재구조화 사업이다. 학교는 여러 가지 복합 공사의 계약으로 인해 사업 신청과 계약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점에 착안해 진주교육청은 공간혁신 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계약 TF참여 신청을 통해 계약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 지난 1년간 7회에 걸쳐 학교공간혁신사업 계약 일정에 맞춰 기획 단계부터 입찰 및 계약 진행단계까지 업무를 지원하며 연수를 실시했다.

박영주 교육장은 “올 한해 첫 운영한 학교 공간혁신 TF운영은 미래 교육을 위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인 학교 공간혁신을 선도적으로 지원한 학교 지원행정의 좋은 사례”라며 “2022년에도 학교 공간혁신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교육청은 학교 계약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해에는 ‘청렴계약 학습동아리’를 연간 17회 추진한 바 있으며, 올해는 ‘청렴계약교실’을 연간 6회 실시하는 등 원격 교육과 병행하는 교육 방법을 통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