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업평가위원회, 박 교육감 공약 이행여부 점검

2021-11-28     임명진
제17대 경남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지난 26일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사업 이행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 방문 기관은 경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예술교육원 해봄, 경남수학문화관 진주수학체험센터, 서부대입정보센터 등 주로 서부권 지역에 위치한 곳이다.

이들 기관은 제17대 경남교육감 공약사업 중 ‘학생안전체험교육원 개원으로 안전교육 강화’, ‘청소년 예술교육원 건립을 통한 예술체험활동 확대’, ‘경남수학문화관 및 경남수학체험벨트 확산’, ‘서부권 대입정보센터 설립’의 일환으로 구축돼 운영되는 곳이다.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비상상황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안전교육 체험의 메카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는 경남교육의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곳이기도 하다.

예술교육원 해봄은 체험중심 문화예술 교육으로 확대해 ‘교복입은 예술가’의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려고 노력하는 경남예술교육의 현주소를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

진주수학체험센터는 암기와 문제 풀이 중심에서 삶 속의 수학, 주말 가족 수학 등 생활 중심으로 ‘수학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서부대입정보센터는 서부권 학생과 학부모에게 수도권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다양한 대학진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현기 위원장은 “이번 2차 현장 방문을 통해 2021년 하반기 공약사업평가위원회 때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