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여성발명가 생활아이디어교실 개강

3차에 걸쳐 본보 교육장서 발명 초보자 역량강화 기회

2021-11-28     박성민
‘2021 진주시 여성 발명초보자를 위한 생활아이디어교실(아이디어교실)’이 최근 본보 3층 교육장에서 개강했다.

이번 아이디어교실은 본보와 진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창의력협회가 주관하는 진주시여성친화생활발명콘테스트의 일환으로 3차(1차:20일, 2차:27일, 3차:12월 4일)에 걸쳐 열린다.

진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아이디어교실은 경력단절여성이나 고학력 미취업 여성의 취업과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발명가 및 창업을 꿈꾸는 젊은 주부와 여성들의 참여 열기가 교육장을 달궜다.

이날 첫 강의는 미국 세계창의력협회장 황욱 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황 박사는 주제 강의로 ‘A4지 1장으로 만들 수 있는 발명품 체험하기’와 ‘아이디어구안법’, ‘비대면시대가 가져온 교육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국제학교의 등장과 선택’ 등 자녀의 진로문제까지 방향을 제시해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이어 정철영 한국창의력교육협회 팀장은 ‘CREDECA골드버그세트로 롤러코스트 만들어 보기’와 활용법 및 골드버그창작머신 지도방법을 강의해 참가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이번 참가자들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교구(골드버그창작왕 등)도 무상 제공하고 교육 시간 출석 수업 총 3회(12시간)와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자는 온라인 교육 및 자율과제학습으로 역량을 강화한 후에는 골드버그창의과학반 방과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2차시와 3차시에는 신 개념 CREDECA 코딩, 발명과 창업역량, 창업아이템을 찾는 방법 등 전국 유명강사들이 강의한다.

강은경씨는 “이번 연수가 이렇게 유익할 줄 몰랐다”며 “진주시민여성이 많이 참여해서 창의적인 마인드를 갖고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남은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1진주시여성친화생활발명콘테스트에 참가하고 싶은 여성들은 12월 5일까지 대회공식 홈페지(http://ideajinju.org)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출품하면 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