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무계 돌아 걷기’展 개최

오는 31일까지, 무계동 주제로 전시

2021-12-12     박성민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운영하는 웰컴레지던시에서 2021년 하반기 입주작가 결과전 ‘무계 돌아 걷기’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는 웰컴레지던시 하반기 입주작가 10인(강길수, 김도영, 김수, 김진, 김형기, 서희정, 유행두, 이지현, 이진순, 최영동)이 무계동 마을 자원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출품작이 전시된다. 무계동을 주제로 하는 문학, 음악, 회화, 설치 등 여러 장르의 작품들을 통해 작가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다채로운 무계를 경험할 수 있다.

전시 관계자는 “작가들이 탐색한 무계의 곳곳의 일상과 사람, 자연에서 얻은 영감이 작품으로 탄생한 만큼 특히 무계 지역 주민들의 관람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웰컴레지던시가 지역 예술과 문화를 향유하는 거점 공간의 역할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31일까지 열리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람료는 무료다.

한편 웰컴레지던시는 정기 방역을 비롯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welcome_residency)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welcome_residency), 홈페이지(http://문화도시김해.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 055-337-7141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