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고교 무상 교재 지원 대상자 확대

수능연계교재 17권까지 지원

2021-12-29     임명진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2022학년도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무상 교재 지원 대상자를 주거급여 수급자까지 확대하고 수능연계교재(를 사회·과학·직업 탐구 선택과목까지 확대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저소득층 학생에게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임을 고려해 지원 대상을 확대함에 따라 지난해보다 3만 명이 늘어난 15만 여명의 고교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게 되며 검정고시 준비생, 재택교육 학생 등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기존에 지원해오던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관련 과목의 수능연계 교재 뿐만 아니라 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 영역의 선택과목 관련 교재까지 추가 지원하게 된다.

1학기에는 ‘수능특강’ 교재를 12권까지 신청할 수 있고, 2학기에는 선택과목을 지정하여 ‘수능완성’ 교재를 5권까지 추가 신청할 수 있다.

교재 배송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학생 개인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누리집에서 개별 접수하면,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한다.

교육부는 개별 신청할 때 해당 학생이 신청하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전국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와 협력해 대상 학생 모두가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그 밖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복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개별신청 학생 이외에 소외계층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무상 교재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2022년 1학기 1차 무상 교재 신청은 지난 22일부터 2022년 2월 6일까지 EBSi 누리집(www.ebsi.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주간 탁상형 학습 계획표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