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 22~23일 부산 드림씨어터 콘서트

2022-01-16     박성민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오는 22~23일 양일간 부산 드림씨어터에서두 번째 단독 콘서트 ‘ECLIPSE’를 개최한다.

지난 해 4월 부산에서 생애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 한 이후 9개월만의 귀환이다. 팬텀싱어3의 우승팀이자, 해당 방송의 전 시즌을 통틀어 유일하게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라포엠은‘성악 어벤저스’로 불리며탄탄한 기본기를바탕으로 오페라에서부터 가요까지소화하며,클래식계는 물론 대중음악계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콘서트가 라포엠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였다면 이번 단독 콘서트는 더욱 웅장한 사운드와 성숙된 모습으로 완벽한하모니를 선보일 것이다.지난 12월에 발매된 콘서트 타이틀과 동명의 앨범수록곡을 비롯하여,클래식, 크로스오버, 팬텀싱어를 통해 선보였던 명곡들까지 라포엠 멤버들이 직접 선곡한곡들로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라포엠은 2020년 첫 미니앨범 SCENE #1을 시작으로, 지난 해 Trilogy Ⅰ. Dolore, Trilogy Ⅱ. Speranza ,Eclipse (Trilogy Ⅲ. Vincere)를 발매 왕성한 활동과 고품격 음악으로 클래식계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어 tvN 드라마 빈센조 OST 라크리모사(Lacrimasa)와,JTBC 팬텀싱어올스타전을 통해 아델(Adele)의 ‘Rolling in the deep’,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등을 커버하여 호평을 얻으며 대중성까지 갖춘 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