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직업계고 전문 교과 신규 교사 역량 강화 연수

2022 직업계고 전문 교과 신규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경남교육청, 전공별 특성 맞는 토의·실습 체험 병행

2022-02-21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1일 창원기계공고에서 2022년도 직업계고 전문 교과 신규 임용 교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전공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직업계고에 근무 예정인 전문 교과 신규 임용 교사로 기계, 전기, 전자, 상업, 식물자원·조경 교과 교사 29명이다.

연수는 △직업계고 교육과정 안내 △직업계고 학점제 이해 △ 교수·학습 역량 강화 방안 실습 △전공 실습실 현장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신규 교사는 오전 집합 교육에 참여한 뒤 오후에는 전공별로 4개 반으로 나눠 계열별 특성에 맞게 토의, 실습 체험 등을 병행한다.

특히 전공별로 10년 이상 된 중견 교사들이 분반 연수에 함께해 신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교육청은 전문 교과 특성상 대학에서 배운 이론과 학교 현장의 괴리를 줄이기 위해 매년 신규 교사 연수를 진행하며 학교와 수요자인 학생, 신규 교사 모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직업계고 전문 교과 신규 임용 교사들은 경남 직업교육의 미래”라면서 “선생님들이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다양한 연수를 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