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서 한 달 여행 하실래요?

3월 16일까지 참가자 모집

2022-02-27     문병기
“아름다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이자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사천에서 한 달 여행은 어떠세요?”

사천시가 오감으로 느끼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가자를 3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여행동기와 여행계획 충실성, 효과성(SNS 활동) 등을 감안해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15팀(팀당 1~2명)이다.

참가 대상은 사천시 외 거주자 중 19세 이상이면서 사천시에 관심이 있고,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사천관광 홍보가 가능한 사람이다.

참가자들은 1일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만~8만 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 받게 된다.

체류기간은 3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맛집·카페 투어, 인생샷 명소찾기, 스탬프 투어, 문화·섬·도보·농촌체험 등 개별 자유여행으로 운영한다.

또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버스킹 등 문화예술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하반기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1차 모집에 이어 올해 총 40팀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관광진흥과 관광진흥팀(055-831-2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민 관광진흥과장은 “소규모 및 생활형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참가자가 직접 기획하는 자유여행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를 추진하는 것”이라며 “우리시 관광자원 홍보로 지역관광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