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청 ‘우리 학교 이야기’ 온라인 전시

학교 전경 등 역사기록물 165점 오늘부터 교육청 누리집에 게재

2022-04-28     이웅재
과거 고성지역 교육활동 모습과 학교 전경 등 역사기록물 165점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전시회가 마련된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과거 학교의 모습과 교육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성교육역사전(展) 우리 학교 이야기’ 온라인 기록전시회를 29일부터 고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고성교육 역사를 돌아보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성 지역 내 학교에서 수집한 사진 기록물과 고성교육청 기록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사진 기록물을 ‘표어로 보는 우리 학교 생활’, ‘행사로 보는 우리 학교 생활’, ‘학교별 전경’으로 나눠 구성했다.

공개된 사진 기록물에는 운동장에 일장기가 꽂혀 있는 1930년대 고성초등학교의 전경, 추수 활동을 하는 1930년대 회화초등학교 학생들의 활동 모습, 1970년대 중학교 추첨식 모습 등 과거 고성의 모습과 지금은 볼 수 없는 교육활동 장면이 담겨있어 고성 교육의 역사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김정애 교육장은 “찰나의 순간을 사진 기록물로 남겨준 분들과 남겨진 기록물을 오늘날까지 잘 보존해 준 교육 가족들 덕분에 전시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고성 교육 가족들과 군민들이 학창 시절을 회상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