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경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도민 24명, 학생 2명 모집 …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 … 재정 운영 투명성ㆍ민주성 제고

2022-05-18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은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할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지역별로 창원ㆍ김해 3명, 진주ㆍ양산 2명, 그 외 시ㆍ군은 각 1명씩 도민 24명이며, 올해는 사업 시행 11년 만에 학생 위원 2명도 별도 모집한다.

경남에 주소를 둔 도민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학생은 경남 소재 고등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학년 대표, 학생회장, 학생회 임원 등 대표성이 있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과 학생은 6월 7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169cm@korea.kr), 팩스(055-268-1289), 우편 또는 경상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및 선정 결과는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오는 7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며, 도민과 학생을 대표하여 ▲예산 편성에 대한 의견 제시 ▲주민 의견 수렴 ▲주민참여 제안 공모 사업 심사 등에 직접 참여한다.

이경구 정책기획관은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편성 과정에 도민이 직접 참여하여 실질적인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함께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