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ANH스트럭쳐 항공우주 지식재산 교육 협약

2022-05-26     강민중
경상국립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하 IP사업단)과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는 25일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회의실에서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경남서부지역 신산업인 항공우주 분야의 지식재산 기반 경영을 촉진하고, 지식재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항공우주 분야의 지식재산 기반 경영 및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 지원 등을 위해 △교육과 지식재산 행사 개최 등을 위한 공동 교육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민 및 유관기관 등 지식재산융합학과 입학 지원 및 유치 홍보 △지식재산 전문인력의 인턴십 및 채용 기회 지원 △우수한 아이디어와 보유기술의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를 위한 자문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국립대 IP사업단은 IP중점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대학원에 ‘지식재산융합학과’를 신설하고, 학부과정에 복수전공 형태로 ‘융합전공 지식재산학’을 설치했다. 또 지식재산 교육을 위한 류예리 교수, 이헌희 교수 등 전담교수 2명을 채용했다.

2022학년도 1학기 현재 대학원에는 석사과정 19명, 박사과정 11명 석박사통합과정 3명 등 모두 33명이 재학 중이다. 학부 과정은 64명이 수강하고 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