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 인수위 구성

김해시장 인수위원장 김재원 거제시장 인수위원장 정연송

2022-06-08     박준언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당선인과 박종우거제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8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홍 당선인 측인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인수위 사무실을 마련하고 이날 현판식을 가졌다. 인수위원장에는 김재원 신라대학교 항공대학장이 임명됐다. 인수위는 행정복지분과, 산업경제분과, 도시건설분과, 문화교육분과 등 4개 분과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별도의 자문위원들 두어 전문성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인수위는 오는 28일까지 20일간 존속하며 주요현안 업무보고와 당선인 공약사항을 사전 점검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재원 위원장은 “당선인의 7월 1일 취임에 맞춰 정책기조와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시정 공백이 없도록 업무 인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거제시보훈회관에서 민선8기 박종우 거제시장 인수위원회도 출범, 본격적인 시정 인수작업에 착수했다.

인수위 총 구성 인원은 15명으로, 기획조정 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했다.

인수위는 시의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 및 지표 수립, 박종우 시장 당선인의 공약을 시정에 반영하는 일을 중심으로 시 공무원들과 협업해 운영된다.

박 당선인은 “지역구 서일준 의원과 함께 윤석열 정부와 원팀을 이뤄 거제 100년을 제대로 디자인하겠다”며 “항상 귀를 열고 낮은 자세로 시정을 이끌고 유능한 공무원들이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시정을 혁신하겠디”고 말했다.

정연송 인수위원회 위원장 역시 “박 당선인이 앞으로 시정을 펼치시는데 필요한 내용을 잘 챙기는 인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언·배창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