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훈비 호국보훈의 달 지역 관광지 할인행사

6월 한 달간 으듬병사 등 아쿠아리움·케이블카 등 주요 관광지 할인 3훈비, 6월 한 달간 단 으뜸병사, 초급간부 대상 힐링 투어 실시

2022-06-12     문병기
공군 제3훈련비행단(3훈비)이 6월 한 달간 으뜸병사와 초급간부를 대상으로 힐링 투어를 실시한다. 3훈비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천시의 협조하에 부대 장병 및 군 가족이 사천시 주요 관광지를 찾을 경우 입장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했다.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여가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바다 케이블카’ 등 사천시 대표 관광지를 기존 가격의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연계하여 3훈비는 6월 한달간 으뜸병사와 초급 간부, 모범 병사 등 130여 명을 선정하여 세 차례에 걸쳐 힐링 투어를 진행한다. 지난 9일 으뜸병사 30여 명이 ‘사천바다 케이블카’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찾아 힐링 투어를 진행했으며 15일, 22일에도 투어를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한 3훈비 인사행정처장 조영현 중령은 “장병과 군 가족이 사천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더불어 부대와 지역사회의 상생과 신뢰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