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여름 단기과정 개설

프로그래밍·게임·3D프린터 등

2022-06-13     강진성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여름방학기간을 맞이하여 진주시와 협업하여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임콘텐츠 개발 △파이썬 프로그래밍 △3D프린터를 활용한 모형 제작 총 3개의 단기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을 활용해 코딩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 머신러닝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배우게 된다. 기초과정이기에 초보자도 충분히 수강 가능하다. 7월 4일~15일까지(총 60시간) 실시된다.

메타버스를 통한 게임콘텐츠 개발 과정은 대표 게임 제작 툴인 유니티(Unity)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이다.

기초과정이기에 초보자도 충분히 수강 가능하며, 2주간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하고 게임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는 과정이다. 7월 4~15일까지 (총 60시간) 실시된다.

3D프린터 과정은 3ds Max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에 활용되는 캐릭터를 직접 모델링해보고 3D프린터를 통해 결과물을 제작해보게 된다. 기초과정이기에 초보자도 충분히 수강 가능하며, 이 과정은 1주간(총 30시간) 진행된다.

장소는 진주폴리텍대학 내에서 실시되며 교육비, 교재, 실습비, 점심식사 등 교육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 기념품 또한 증정할 예정이다.

과정별로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만 39세 이하 교육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055-760-2206 또는 진주폴리텍대학 산학협력처(https://sanhak.kopo.ac.kr/jin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성기자 news24@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