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갤러리 ‘곽은형 개인전’ 개최

서양화 작품 25점으로 꾸며져

2022-06-14     황용인
BNK경남은행은 오는 24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THOUGHTS(사색)’를 주제로 한 ‘곽은형 개인전’을 갖는다.

곽은형 개인전은 캔버스 위에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그린 서양화 작품 25점으로 꾸며졌다.

특히 Beautiful MASANMAN(아름다운 마산만) 작품에서는 추상적인 선과 물결을 단순화 시키고 ‘HAVE’라는 텍스트, 구름, 배 등을 통해 내면세계를 표현했다.

곽은형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쳇바퀴 돌듯 살아가는 같은 일상이라도 목적지와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희망을 염원했다.

곽은형 작가는 지난 2005년 첫 개인전을 비롯해 서울오픈아트페어, 뉴욕파운틴아트페어 등 국내외 아트페어와 단체전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 왔다.

곽은형 작가는 “달과 별빛 등으로 수놓인 아름다운 마산만 바다 야경을 처음 접했을 때 감동은 화선지의 먹물처럼 가슴속에 퍼져나갔다”며 “절제된 블루톤 색채와 거친 붓 터치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옐로우와 골드를 사용해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많은 지역민들이 힐링과 긍정적 에너지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인전은 지역민과 고객이면 누구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BNK경남은행갤러리 일곱 번째 대관전시로 ‘손경옥 개인전’을 오는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열 계획이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