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수 실시

2022-07-21     박성민
진주교육지원청은 초·중·고교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와 ‘2022년 진주지역학생자치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에서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62명은 ‘학교 구성원 이해에 바탕한 리더십과 학생회 운영 방향’을 주제로 수학여행 및 자율급식 등 학교규칙에서 개정하고 싶은 안건제안서 작성, 빛깔이 있는 학생회 이름 정하기, 리더십의 덕목 등에 대해 조별 토론으로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초·중·고 학생회장으로 이루어진 지역학생의원 92명 중 81명(88%)이 민주적 선거 절차를 통해 의장단 선거를 실시하여 의장에는 권민찬(경남과학고 3년), 부의장에는 조예원(내동초 6년), 서기에는 한다현(갈전초 6년)학생을 선출했다.

이에 진주교육지원청은 20일 진주학생자치의회 의장단 당선증 수여식을 가졌다. 의장단은 향후 학생의원들의 의견 수렴과 정례회 진행 등 다양한 학생의회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예정이다.

박영주 교육장은 “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수가 우리 관내 학생회장단의 실질적이고 민주적인 리더십을 키우고 서로 간의 소통의 장이 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는 진주학생자치의회가 경남교육정책 및 교육사업 제안과 개선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의장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율, 소통, 공존의 가치로 진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