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 담당자 교육

경남교육청,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 담당자 교육 25일 학교, 시군, 기관 대상…업무 효율성·성인 문해교육 활성화 기대

2022-07-25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5일 교육연구정보원 회의실에서 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 시군, 기관(이하 학력 인정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력 인정 기관에서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현장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국가문해교육센터가 운영하는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은 학력 인정 기관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학습자를 관리(등록, 출결, 이동 관리)하고 통계자료를 추출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을 설계하여 유지·관리하고 있는 개발자를 직접 강사로 초빙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담당자들이 다양한 질의응답을 하여 더욱 현실감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학력 인정 문해교육 사업은 문자 해득력이 부족한 성인에게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의무교육과 학력 취득 기회를 확대하여 사회통합과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원기복 미래교육국장은 “효과적이고 유익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