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의원, 국산1호 코로나백신 출하 기념식 참석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코비원 출하

2022-09-04     하승우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지난 2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한 국산 1호 코로나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출하 기념식에 참석해 임직원들의 노고에 축하와 격려를 했다.

강 의원은 지난 정부때부터 백신이 최고의 예방임을 강조해왔고, 문재인 정부의 백신 늑장도입을 질타하는 등 백신전도사로 알려져왔다.

이날 행사는 경북 안동 소재 SK바이오사이언스 L 하우스 공장에서 열렸으며,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부관계자와 강기윤의원, 정춘숙의원 등 보건복지위 위원, 이철우 충북도지사, 이종성 의원, 김형동 의원, SK임직원 등 40여명의 참석했다.

출하 기념식은 스카이코비원의 현황을 설명하고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강 의원은 “지난 정부 때부터 백신 늑장도입을 질타하고 남는 백신이 있으면 내가 다 구입할테니 백신 도입을 서두르라고 지적해왔다”고 언급하며 “조금은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국산 1호 백신이 출하되는 것에 대해 안도감과 동시에 그 동안 국산 백신 개발을 위해 노력해주신 정부관계자와 sk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 여러분께 무한한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또한 “향후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위 차원에서도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승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