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가을 체험프로그램 2종 운영

2022-10-30     최창민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을 체험프로그램을 11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을 체험프로그램은 총 2가지로, ‘꼬불꼬불 움직이는 토기 키링’은 11월 9일부터 25일까지 평일(수·목·금) 오전 1회, ‘반짝반짝 우리 가족 모빌’은 11월 12일부터 27일까지 주말(토·일) 오후 2회 진행된다.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10명 이상 25명 이하 단체를 대상으로 한 ‘꼬물꼬물 움직이는 토기 키링’은 선사시대의 보물인 토기에 대해 학습한 후 자신만의 토기 키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만4세~초등학생 이하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반짝반짝 우리 가족 모빌’은 청동기 시대의 다양한 유물을 활용하여 우리 가족만의 모빌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와 문화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모든 체험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예약은 11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과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055-749-5172로 전화하면 된다.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