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등

2022-11-22     박성민
경상국립대학교 인재개발원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인 ‘스마트 팩토리 전문인력양성 과정’의 하나로 청년들에게 지역 내 스마트기계, 첨단항공 기업에 취업하기 위한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기업탐방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기업탐방은 11월 10일 항공기 동체 제작 및 조립 전문업체인 ㈜아스트(사천시 소재), 11월 17일 항공·우주 및 복합제 구조설계 해석 전문업체인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진주시 소재)에서 진행됐다. 기업탐방에는 각 40여 명의 청년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업소개를 듣고 현장을 둘러봤다.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은 기업탐방 후 참가 청년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만족도가 4.45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특히 참여자 가운데 84.6%가 기업 탐방 후 해당기업에 입사 의사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고,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도 84.6%가 긍정적으로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초 진로취업의식조사 결과(취업 희망 분야로 공기업(26.2%), 중견·중소기업(22.2%), 공무원(19.1%), 대기업(15.5%) 순으로 응답)와 완전히 다른 수치이다.

경상국립대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2023년에도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 많은 기업을 찾아가길 원한다. 기업탐방을 원하는 기업이 있다면 경상국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문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