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학교 다문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경남교육청, 학교 다문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5일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하기로

2022-12-05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월) 오후 교육감실에서 경상남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승해경)와 학교 다문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두 기관은 이날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협력한다.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주 배경 여성 인력을 학교 교육을 위해 양성·활용하기로 하였다.

경남교육청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며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교육을 한다. 올해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시군가족센터와 협력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을 940여 차시를 운영했다. 그 결과 학교의 호응과 만족이 아주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두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경남의 다문화 학생과 가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친(親)다문화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성숙한 다문화 사회를 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며, 이를 위한 발걸음에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할 수 있어 큰 힘이 된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