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평가단 위촉

경남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평가단 위촉 학생, 도민, 학부모, 교직원 등 총 40명…이상구 위원장 선출

2022-12-05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 오후 본청 중회의실에서 제18대 경상남도교육감 공약사업평가단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열었다.

공약사업평가단은 학생, 도민, 학부모, 교직원 등 총 40명이다.

경남교육청은 교육감의 공약 이행 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주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교육의 주체인 중·고등학생도 포함해 도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공약사업평가위원을 공개 모집했다.

학생평가위원(5명)의 임기는 1년(2022. 12.~2023. 11.)이며 도민평가위원(35명)의 임기는 3년 4개월(2022. 12.~2026. 3.)이다. 이들은 교육감이 공약 사업을 제대로 추진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점검한다.

공약사업평가단 위촉식이 끝난 이후에는 공약사업평가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박종훈 교육감의 주요 공약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어 공약사업평가단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이상구 위원장은 “박종훈 교육감이 새로운 경남교육의 미래를 위해 유권자와 약속한 공약을 잘 실천하는지 검증하고, 공약 실천 과정에서 도민들의 의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피력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이자 계약이다. 도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여 우리 학생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자립의 힘과 더 나은 공동체를 구성하는 공존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평가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정한 평가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