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 START

2022-12-07     배창일
거제시가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첫 시행을 앞두고 대국민 홍보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추진한다.

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거제사랑을 실천해요’라는 주제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첫 시행을 알리고, 국민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박종우 시장을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문구와 함께 해시태그(#고향사랑기부제 #거제사랑실천)를 기재해 공식 SNS에 사진을 게재하면 된다.

박 시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고향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1일 산타로 변신한다”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갖고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이달 중 거제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하고,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현재 공급업체 공모를 진행 중이며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 사회협력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은 제도다.

배창일기자 bci74@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