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 지역인재 9급 5명 합격

국가직 공무원…4개 직렬 응시자 전원 합격

2022-12-29     안병명

함양제일고등학교가 2022 지역인재 9급 선발 시험에서 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29일 발표된 2022 지역인재 9급 시험 합격자 발표에서 △일반행정 △전기 △산림 △일반농업 직렬에서 모두 5명의 학생이 응시해 모두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지역인재 9급 시험은 우수한 고교 출신 인재가 공직에 진입할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역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의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최종 합격하게 되면 중앙공무원연수원에서 3주간의 연수 후 6개월간의 수습직원을 거쳐 일선 현장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함양제일고는 지역인재 9급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1학년부터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해 단계적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 면접 특강 등을 통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019년부터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남권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로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정병주 교장은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고 학생들도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학교, 고졸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