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자율 개방

경남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자율 개방 1월 21일~24일 609곳…주차 혼잡 방지·귀성객 편의 제공

2023-01-10     경남일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설 연휴 기간(1월 21일∼1월 24일) 도민과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일부 학교와 기관을 제외한 교육행정기관과 공사립 학교의 609개 주차장을 개방한다.

학교마다 개방 여부와 개방 시간 등이 서로 달라서 경남교육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 접속하면 관련 정보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유누리(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 포털, www.eshare.go.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카카오맵, 네이버맵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관(학교) 주차장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가 발생하거나 차량 보호·이동을 위하여 차량 앞쪽에 연락처를 남기고,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와 쓰레기 무단 투지 금지 등의 이용 수칙을 지켜야 한다.

김순희 재정과장은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학교 외부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기관(학교)을 제외하고는 주차장을 자율적으로 개방한다”라면서 “도민과 귀성객들 모두가 부담 없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