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공모전

31일 오후 6시까지…전국민 대상

2023-01-15     백지영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올해 개최되는 제22회 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진주논개제는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에서 별이 된 논개를 비롯한 7만 민·관·군의 충절과 진주 정신을 축제로 승화한 진주지역 대표 봄 축제다.

재단 측은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다가오는 봄에 열리는 제22회 진주논개제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진주논개제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다. 진주논개제의 역사·문화·예술 등 자원을 소재로 하고, 진주의 상징적인 콘텐츠를 활용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참여·체험 프로그램, 경연 프로그램 등이다.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로, 평가를 통해 20건을 선정한다. 시상금은 총 200만 원(진주사랑상품권)으로 대상 1건 50만 원, 최우수상 1건 30만 원, 우수상 2건 각 20만 원, 참가상 16건 각 5만 원이 지급된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희망자는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jjct.or.kr) 접속 후 열린마당→공지사항→제22회 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 모집 공고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백지영기자 bjy@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