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교육원, 과학경남 제40호 발간

일선 학교·도서관 등 배부 완료

2023-01-26     박성민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은 과학경남 제40호를 발간했다.

26일 과학교육원은 총 1300여 권을 발간해 이 가운데 일선 학교와 전국 16개 시도과학관, 경남교육청 소속기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학경남 제40호는 총 5장으로 구성했으며 1장 ‘과학으로 보는 미래’, 2장 ‘과학으로 즐기는 우리’, 3장 ‘과학으로 나누는 경험’, 4장 ‘과학으로 나아가는 경남교육’, 5장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으로 꾸몄다.

1장 ‘과학으로 보는 미래’에서는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상상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그린뉴딜의 첫 걸음, 유용곤충산업 △4차 산업혁명, 산림복지와 정보통신기술의 만남 등을 소개했다. 또 5장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은 과학교육원 소개와 과학관 시설안내, 포토뉴스로 과학교육원·우포생태교육원 소식을 생생하게 담았으며 2022년 경남과학교육원의 주요 성과를 상세하게 안내했다.

김정희 원장은 “과학경남 제40호는 전문가들의 과학과 미래교육에 대한 생생한 기고와 현장 교사 및 과학경남 학생기자단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 있다”며 “과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는 유익한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출판한 만큼 과학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