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개최

2023-03-23     여선동

함안군은 23일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이병철 함안부군수 주재로 군의회 의원과, 함안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구원등에서 추천한 위원들과 군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 여건에 부합하는 지역 맞춤형 인구증가시책의 발굴과 추진이라는 골자로 시행된 인구감소지역 지원특별법에 따라 함안군은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 등을 심의하고자 올해 처음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위원회 개최로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에 대한 중간점검과 의견을 나눴으며, 앞으로 기본계획의 수정과 보완을 거쳐 5개년(2022~2026) 함안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기본계획에 기반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여건의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비전과 목표, 전략을 올바르게 설정하여 효과성 있는 집행·관리 방법으로 계획수립을 완료하겠다”며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관광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실질적인 인구증가 방안을 마련하여 지방소멸위기 대응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