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통영·거제 3개 시·군의회 친선체육대회

2023-03-23     이웅재
고성군의회는 지난 21일 고성 반다비체육문화센터에서 고성·통영·거제 3개 시·군 의원 40여 명과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3개 시군 간 친목 도모와 화합으로 상호 정보 교류와 상생 발전의 계기를 갖고자 2015년 이후 8년 만에 개최됐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와 천영기 통영시장, 이기훈 거제부시장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고성·통영·거제 3개 시군의회는 각 시군의회의 슬로건으로 펼침막을 들어 환호를 외치며 지방의회의 위상과 자긍심을 더 높이고 밀착형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보다 지역주민들이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힘쓰는 시군의회가 되자고 다짐했다.

2부 체육행사는 스포츠 운동으로 피구 종목을 통해 시군의회 의원들의 몸풀기를 시작으로 5인 6각 달리기, 오리발 달리기, 원반 위 신발던지기, 팀파워 게임, 대동 화합 한마당 개최로 땀을 흘리며 게임을 즐겼다.

또한 각 시군별 지역의 생산품인 통영 꿀빵과 거제 도랑사구 음료, 고성 머위, 취나물을 즐기며 행사 시간 내내 의정활동 사항들을 공유하는 등 자유스런 분위기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은 “오늘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자주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유익한 내용을 의정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특히 고성군 인근지역의 시·군의회가 지역 발전과 지역민의 행복이라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교류의 폭을 넓혀가자”고 말했다.

이웅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