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수 보선 투표소 확정, 선거공보 발송

경남선관위

2023-03-27     김순철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5일 실시하는 창녕군수 보궐선거와 경남도의원(창녕군 제1선거구) 보궐선거의 사전투표소 14곳, 투표소 20곳을 확정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선거에서 확정된 선거인 수는 총 5만2427명이다.

유권자는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된 선거공보에서 후보자 공약과 재산·병역·납세·전과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 성명,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 장소 등이 게재돼 있다.

선거공보 등 후보자 공약자료는 ‘정책·공약마당’(http://policy.nec.go.kr)에서, 후보자 재산·병역 등 정보공개자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info.nec.go.kr)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거소투표 신고인 235명에게는 선거공보 등과 함께 거소 투표용지가 발송됐다.

대상자는 송부받은 투표용지에 볼펜 등으로 기표한 뒤 회송용 봉투에 넣어 선거일인 내달 5일까지 창녕군선관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우체통에 넣어야 한다.

도선관위는 이번 보궐선거는 이동약자 선거인의 접근성을 위해 전체 투표소가 1층 또는 승강기가 설치된 장소에 마련됐다고 전했다.

유권자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의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고, 선거 당일인 내달 5일 투표할 경우에는 투표안내문 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김순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