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상반기 초등교감 역량 강화 연수

교육활동 전념 위한 소통 시간 마련

2023-04-20     박성민
진주교육지원청은 20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초등교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상반기 초등교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가장 진주답게!, 모두를 이롭게!’라는 진주교육의 정책 방향을 실현하고, 교원들이 수업, 생활지도 등의 교육활동 본질에 집중할 수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협의했다.

특히 2023학년도의 현장 만족도 제고를 위한 교육정책으로는 교육본질 중심 학교 운영 기반 조성 및 학교지원 중심 교육청 업무 방식 개선, 소통과 참여로 정책 실효성 확대하는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깊게 논의했다.

이어 교육장과 함께하는 간담회 시간에는 진주교육 현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마련하였다. 또한 2023년 진주특색교육의 한 갈래로 실시하는‘지역과 함께하는 K-기업가정신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숙 교육장은 “학교 현장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학교가 학생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