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날 한마당축제 마련

2023-04-26     손인준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은 오는 5월 5일과 5월6일 양일간 부산어린이대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축제 애들아 노올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대공원 관리사무실 앞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는 나눔, 체험, 공연, 추억 등 네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나눔마당에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미아방지 명찰 달아주기, 모형풍선 나눔, 사랑의 팝콘 나눔 행사가 열린다.

같은 시간 체험마당에서는 제기차기, 링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두드림 난타,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반려견을 위한 테라피 풋밤 만들기,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곤충 만져보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또한, 추억마당존은 사진인화서비스, 자연공예물 활용한 액자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어린이대공원에서 100년 이상 자리잡고 있는 터줏대감 나무 아홉그루를 찾는 아홉장수목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만남의 광장 공연마당에서는 부산문화회관과 협업으로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금관5중주 애들아 놀자 펀(FUN)파크 콘서트가 오후2시부터 30분간 열려 클래식과 째즈 연주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오후2시40분부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오색 빛 버블쇼, 팡팡벌룬 매직쇼, 풍선아트 등 흥겨운 무대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린이대공원에서 함께 가족들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