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올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2023-05-03     배창일
거제시의회는 2023년도 거제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시의회는 제238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6월 12일부터 6월 20일까지 올해 거제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보대상은 2022년에 실시·추진된 시의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정조치 사항, 또는 예산 낭비 사례, 제도 개선 사항 등이다. 제보는 시의회 홈페이지에 내용을 등록하거나 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사팀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의 제보, 타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제보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시의회는 제보 내용을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하고, 제보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 후 제보자에게 통보할 방침이다.

윤부원 의장은 “시민의 소중한 제보와 의견을 바탕으로 시의회가 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내실 있는 감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창일기자 bci74@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