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원 7명, 우수의정대상 수상

최동원·허용복·백수명·권혁준 권원만·정쌍학, 조인제 의원 능동·선제적 활동 지역발전 기여

2023-05-16     김순철
경남도의회는 16일 오전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도의회는 최동원(국민의힘·김해3), 허용복(국민의힘·양산6), 백수명(국민의힘·고성1), 권혁준(국민의힘·양산4), 권원만(국민의힘·의령), 정쌍학(국민의힘·창원10), 조인제 의원(국민의힘·함안2)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의회 위상 정립에 힘써 왔으며, 남다른 열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동원 의원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실효성 높은 대책 촉구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대책 강구’, 허용복 의원은 ‘활발한 대외 의정활동 전개 및 연구단체 활동’, 백수명 의원은 ‘농어업 예산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 전개 및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 구축을 위한 제도 정비’, 권혁준 의원은 ‘전문적이고 철저한 분석을 통한 심도 있는 예결산 심의로 예산낭비 방지’, 권원만 의원은 ‘건설소방분야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대안 제시’, 정쌍학 의원은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원활한 의회 운영 및 지방의회 활성화에 기여’, 조인제 의원은 ‘가야사 연구복원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 촉구 대정부 건의안 대표발의 및 조례 공동발의를 통한 지역현안 문제해결의 선도적 역할 수행’ 등의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김진부 의장은 “제12대의 의회 개원 이후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도의원 가운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시·도의회 의장이 추천하고 협의회의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