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바살협 여성봉사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2023-05-25     안병명

바르게살기운동함양군협의회 여성회는 25일 서하면 운곡마을회관에서 5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임명희 회장과 여성회원들은 생신상 준비를 위해 전날부터 재료 구입부터 손질까지 미리 준비한 후, 당일 이른 아침부터는 어르신들에게 대접할 미역국, 떡, 잡채, 나물, 불고기, 과일 등의 음식을 정성스럽게 마련했다.

이날 운곡마을에는 마을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서장원 바르게살기운동함양군협의회장, 강명식 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등이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과 장수를 함께 기원하는 등 회원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어르신들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축하노래와 함께 큰절을 올리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를 진행한 임명희 여성회장은 “부모님을 대접한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어 어르신들께 대접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고, 감사와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바르게살기여성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회 활동의 목적으로 바르게살기운동경남도협의회가 주최하고, 바르게살기운동함양군협의회의 주관으로 자녀가 없거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생신상을 차려드림으로써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경로효친 사상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