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 쏠쏠한 승강기 일자리를 찾습니다

6월 1일 제2회 KLC 승강기 채용 박람회 개최

2023-05-31     이용구
세계 유일 승강기 특성화 정규 대학인 한국승강기대학교가 6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 소재 본교 강당에서 승강기 업계만을 대상으로 하는 ‘제2회 KLC 승강기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 당시 승강기 업계는 물론 학생과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티케이엘리베이터,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 오티스서비스엑스퍼트를 비롯해 승강기 제조, 보수, 설치, 검사, 컨설팅 업체 등 34개 업체가 참가해 대학이 제공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여느 채용 박람회가 다수 산업계를 참여시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구직자를 불러 모으는 것과 달리 오직 승강기 분야 업계 관계자들이 구인 활동에 나서고 역시 승강기 분야로의 진출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참가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로 인해 박람회 당일 높은 취업 성사율을 올릴 것으로 대학측은 낙관하고 있다. 이경걸 진로취창업지원센터장은 “교육부가 특성화 대학 육성을 향후 고등교육의 주요 방향으로 삼고 있는 만큼 우리의 산학협력형 채용 시스템은 청년 실업과 구인난을 동시에 해결할 롤 모델이 될 것”이라며 “미래 지속가능한 승강기 산업계에 특화된 강소 대학의 경쟁력을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 남김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용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