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AAT 업무협약 체결

2023-06-13     박성민
경상국립대학교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와 ㈜AAT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온실가스 저감 정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발전메커니즘에 의한 ESG경영평가를 기반으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사업에 관한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ESG 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ESG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ESG 공동사업 추진 및 공동행사 개최 △ESG 사업의 홍보 및 기타 필요한 홍보 △탄소 중립에 관해 양 기관이 소장·발행하는 도서와 자료의 상호 이용 △탄소 중립에 관한 국내외 자료 조사 △탄소 중립에 관한 업무 연계 추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관영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 센터장은 “지자체를 중심으로 P-ESG지표(Public Sector ESG Index)를 주도적으로 추진해야 하는데, 이에는 지방 소재 기업 및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는 인구 소멸 위기의 시대에 모든 지자체의 생존 전략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2월 경상국립대에 개소한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는 트윈 전환 시대 한국-협력국 지자체 간의 공동 대응을 통해 디지털전환 및 녹색에너지 전환에 기여하는 지자체 ODA사업을 기획-실행-평가하는 전문기관이다. 센터는 외교부 한국국제협력단, 경남도 지자체, 경상국립대가 공동으로 업무협정을 통해 설립됐다.

박성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