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영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초청 특강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소통하고 변해야 한다” 박병영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초청 특강 경남교육청, 전 직원 대상 대의회 소통 강화 방안 연수 개최

2023-09-19     경남일보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오후 3시 공감홀에서 본청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대(對)의회 소통 강화 방안 연수’를 진행했다.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교육위원장 초청하여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소통하고 변해야 한다’라는 주제로 직원들이 대의회 업무 추진 시 어려움을 해소하고 의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하였다.

박 교육위원장은 특강에서 “소통은 어느 한쪽에서 일방적이 아닌 주고받아야 하는 마음이라며 부처 간, 상하 간, 동료 간, 부서 간 벽을 허물며 소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습관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되며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종이 살아남으며, 늘 행복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려면 자주 변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박 교육위원장은 “더 나은 경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집행기관인 교육청과 의결기관인 교육위원회의 상호 견제와 균형이 중요하다”라면서 “소통과 공감으로 학생과 학부모, 나아가 모든 경남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남교육 발전을 응원하겠다”라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황둘숙 정책기획관은 “모든 정책은 학생이 최우선이다”라면서 “도의회와 집행부 간 마음을 여는 소통으로 학생이 즐거운 미래교육을 위해 도의회와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