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온라인 접수

온라인 제시 과제 수행·업로드 25일까지 웹사이트로 작품 제출

2023-10-10     박철홍
제18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접수가 25일까지 실시된다.

이 대회는 경남지역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작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통합적사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된다. 발명상상화(초등학생), 발명글짓기(초·중·고), 융복합발명비즈니스(고등학생 및 대학생), 발명UCC(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창의적인 마인드 형성을 위해 모든 부문의 과제가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작품을 온라인에 업로드해 심사한다. 수상자에게는 경상국립대학교총장상, 특허청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이기운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발명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의 전환점과 초석이 된다”며 “경남지역의 학생들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개최요강과 참가신청서는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홈페이지(www.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웹사이트 내에서 작품을 업로드 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055-762-9411~3)로 하면 된다.

한편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학교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및 경남서부지역 10개 지자체(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거제시,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가 주최하고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경상국립대학교 LINC3.0사업단,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 빅데이터기술IP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공동주관한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