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보호대상자 결혼식 비용 지원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

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 의창위원회, 기증품 판매 수익금, 후원금 등 십시일반 지원

2023-10-23     이은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 의창위원회(위원장 이현철)는 21일 아름다운 가게 창원 사파점에서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행사는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활과 사회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가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철 의창위원장, 고규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지부장을 비롯해 한은정 창원시의원, 박문출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원지회장, 법무보호위원, 아름다운 가게 활동천사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행사 수익금과 후원금 등은 올해 11월 16일 열리는 출소자 자립을 위한 합동결혼식 비용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의창위원회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사회공헌은 물론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돕는 등 범죄예방 활동도 해오고 있다. 법무부 소속 민간봉사단체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의창위원회는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과 사회복지사업법 등에 의거해 법무보호복지를 통한 건전한 사회복귀와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년 관내 모범 법무보호대상자 자활과 지원을 위해 설 추석 명절 격려금 지원과 물품전달, 범죄예방활동, 환경정화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