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2023-11-12     최창민
진주시는 13일부터 24일까지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 제공을 위해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특화형일자리 3개 분야에 총 161명을 모집한다. 18세 이상 진주시 거주 등록장애인으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본인 주소지 읍 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피부양자 제외),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 참여한 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2024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1월부터 12월까지 읍 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환경정비,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내년에는 사회복지사업 기관이 확대돼 더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는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공공일자리사업 외에도 민간일자리를 발굴 연계하는 ‘진주시장애인일자리이룸오작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근로 연계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노인장애인과(749-8499)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