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 ‘2023년 물 산업 우수단체’ 선정

2023-12-10     안병명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지난 7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연계 녹색 물산업 육성·지원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한국상하수도협회 워크숍에서 ‘2023년 물 산업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녹색 물 산업 기술발전과 일자리 창출, 경영혁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단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양군은 2023년부터 상수도 관망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하수도사업소 내 유수관리담당을 신설하고, 전국 최초로 상수도 관망을 전문으로 관리하기 위한 함양군 상수도 통합관리센터를 준공하는 등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과학적 상수도 시설 관리를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특히 신속감지, 신속탐사, 신속복구의 3단계 신속 사고대응 체계 구축해 지속적인 유수율 향상을 통한 원가절감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함양군은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지난 9월 ‘물 산업 미래 비전 포럼’에서 물 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최우수 기관상’ 수상에 이어 연이은 성과를 거뒀다.

이에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 김영수계장은 “상수도 통합관리센터의 준공으로 과학적 물관리의 기초를 다졌다”며 “물관리 기술만큼은 함양군이 전국을 선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병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