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마산무학여고 ‘2023 창신 GO3 페스티벌’ 성료

2023-12-13     이은수
창신대학교는 지난 12일 창신대학교 대강당에서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 150여명이 함께한 ‘창신 GO3 페스티벌: 보고Go, 듣Go, 즐기Go’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입학홍보처 윤부열 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카리스교양대학 윤지원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이 있었다.

‘2023 창신 GO3 페스티벌’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보GO’는 대학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댄스동아리 공연을 함께 즐기는 행사로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환영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듣GO’는 윤지원 교수의 ‘알.쓸.대.팁: 알아두면 쓸모 있는 대학생활 팁’ 강연과 함께 음악학과 환영무대로 이뤄져 학생들에게 대학 분위기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마지막 행사인 ‘즐기GO’에서는 무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참여한 학생들과 수험생활의 스트레스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산무학여자고등학교 3학년 부장 배종원 선생님은 “2023 창신 GO3 페스티벌은 대학교와 고등학교가 함께할 수 있는 교육문화사업으로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들이 지속되기를 바라며, 이러한 기회를 제공한 창신대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창신대학교는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역사회 협력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매년 실천하고 있으며, 대학 탐방, 진로 박람회, 전공 체험 등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