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대입 진학설명회·교사 연수

14일까지 도내 81개 일반고 대상

2024-05-06     김성찬
경남도교육청은 7일부터 14일까지 도내 일반고 81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와 ‘2024년 찾아가는 진학 협업 교사 연수’를 각각 진행한다.

진학 설명회는 김해임호고 외 40개 학교를 찾아 고등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대입 전형별 학생 맞춤형 지원 전략, 3학년 학교생활기록부 대학별 영역 평가 특징 및 학교생활 마무리 안내 등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 협업 교사 연수는 남해제일고 외 39개 학교를 방문해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고 3 담임교사를 위한 상담 방법 안내, 학교생활기록부의 효율적인 기재 방법 안내,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의 지역 인재 입학 전형 정보,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 방법 등 학교에서 요청한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와 교사 연수는 학교에서 미리 신청받아 선정된 도내 일반고들이 대상이다. 강사는 도내 진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 상담교사들이 나선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와 진학 협업 교사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대입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학생·학부모·교사들의 진학 설계와 진학 협업에 도움을 제공하는 진학 서비스를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찬기자 kims@g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