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민원업무 '친절서비스'다짐
경남교육청 민원업무 '친절서비스'다짐
  • 황용인
  • 승인 2013.05.06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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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지난 2일·3일 양일간 경남교육연구정보원·경남과학교육원에서 본청 직원들을 비롯해 직속기관과 고등학교 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31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중심 사례를 통해 친절 분위기를 확산하고 업무 담당자 실무능력을 강화해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110콜센터 박혜선, 김선영 팀장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창헌 연구원의 ‘민원사무 처리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실무교육’ 등 실무중심으로 이뤄졌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민원업무 담당자는 행동과 언어 하나하나가 경남교육의 얼굴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민원인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해결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면서“이번 친절서비스 교육으로 친절마인드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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