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민원실 체험담 공유 친절교육
양산시 민원실 체험담 공유 친절교육
  • 손인준
  • 승인 2014.05.0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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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지적과(친절교육)
양산시 민원실 근무자 직원들이 시민들에게 편안함을 주기 위해 동료 직원의 직접 친절체험담을 주제로 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양산시 민원실 근무자 직원 30여 명은 시민들에게 편안함을 주기 위해 동료 직원의 직접 친절체험담을 주제로 한 친절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친절교육은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수동적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실제 겪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직접 발표함으로써 상호간 경험을 공유해 향후 유발하는 민원인에 친절한 이미지를 시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함이다. 이같은 직원 상호간의 경험을 통해 몸소 실천하는 직접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민원친절 행정을 펴나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친절교육은 김승민 주무관이 ‘웃음과 인사’라는 제목으로 사례를 발표해 본인의 친절노하우를 동료 직원들에게 전수해 많은 공감대를 불러 일으켰다. 양산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는 양산시를 찾는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며 “향후 대민 대응의 질을 한 층 높여 감동의 행정이 될 수 있게 꾸준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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