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복합민원 46종에 대해 담당자 부재로 여러 차례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해기 위해서다.
복합민원이란 민원인이 하나의 민원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수의 관계부서 또는 기관의 허가, 인가, 승인 등을 거쳐 처리되는 민원이다.
특히 이번에 상담 예약제를 실시하는 민원은 ‘공장신설 등 신청’외 45개 민원으로 대체로 관련 담당부서가 많아 민원인들이 민원처리에 애로가 많았던 민원이다.
민원인은 민원봉사과(055-749-3536)를 통해 주 처리부서와 예약상담 일시를 협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가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행정서비스의 질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합민원이란 민원인이 하나의 민원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수의 관계부서 또는 기관의 허가, 인가, 승인 등을 거쳐 처리되는 민원이다.
특히 이번에 상담 예약제를 실시하는 민원은 ‘공장신설 등 신청’외 45개 민원으로 대체로 관련 담당부서가 많아 민원인들이 민원처리에 애로가 많았던 민원이다.
민원인은 민원봉사과(055-749-3536)를 통해 주 처리부서와 예약상담 일시를 협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가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행정서비스의 질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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